|
|
|
|
|
|
|
| 학교특색사업(역점사업) |
|
|
|
|
|
|
|
|
| |||||||||||||||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 ||||||||||||||||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 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 ||
|
| 추자초 자신감 도전 프로젝트 | 추자 5感 프로젝트 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|
가. 추자도(추자초 자신감 도전) 프로젝트 - 각 학년별 주제 및 방침
| 1~2학년군 | 3~4학년군 | 5~6학년군 | 신양분교장(3,5학년) |
주제 | 떠나요, 자전거여행! | 날아라, S보드! | 추자초 스케이트보드 팀 (CST) | 두 바퀴로 가는 자전거 |
방침 | 1학년은 퀵보드와 밸런스 바이크로 진행됨. 바퀴가 달린 탈것에 대한 충분한 사전 안전교육 보호 장구 정확하게 착용하기 학생 미션 활동을 스스로 계획하고 수행하기 지도는 각 담임이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8시간 이상을 편성하여 운영 |
나. 추자 5感 프로젝트 - 주제 및 방침
주제 및 내용 | 운영시간 | 주요활동 | ||
주제 | 5感 | 내용 | ||
추자, 눈에 담다. | 視 | 꼬마 사진작가 | 관련 교과 시간 3~6 학년군별 8시간 내외 | 추자의 다양한 모습 촬영하기 사진전 개최 |
추자, 소리로 열다. | 聽 | 1인 1악기 예술여행 | 음악(즐거운생활) 교과 20시간 내외 | 국악(민요, 풍물) 수업 운영 학예발표회 및 지역 예술 축제 찬조 출연 |
추자, 향기를 느끼다. | 嗅 | 추자진로인성캠프 | 5월 중 | 사제동행 진로인성캠프(신양분교 활용) |
추자, 맛보다. | 味 | 추자 우영팟 가꾸기 | 4~12월 담임 재량시간 및 점심시간 | 학년별 우영팟 가꾸기 활동 전개 수확한 작물 급식에서 활용하기 급식의 전통음식 체험의 날을 활용한 추자도 향토 음식 맛보기 |
추자, 우리가 만들다. | 觸 | 문화⋅예술 교육 프로그램 | 4~12월 | 제주이해 교육과 연계한 예술 프로그램 운영 생태환경동아리 활동 전개 꿈⋅끼 학예발표회 및 운동회 행사 참여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실 참여 |
방침 | ||||
문화⋅예술, 제주이해, 생태 환경 교육 등과 연계하여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한다. 관련 교과 및 단원 재구성, 창의적 체험 활동 연계 등을 통해 학년별 교육과정 운영 계획을 수립하여 지도한다.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예술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소양을 기르고 발표의 기회를 마련한다. 지역 예술가 및 학교 예술 강사와의 팀티칭 수업으로 문화‧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 |
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.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.